유아인, 마약 2종 더 했다…불구속 송치 / KBS  2023.06.10.

유아인, 마약 2종 더 했다…불구속 송치 / KBS 2023.06.10.

상습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가 불구속 송치돼 검찰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경찰은 조사 과정에서 유씨가 기존에 알려진 5종의 마약에 더해 2종의 마약류를 투약한 정황을 추가 포착했습니다. 원동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가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경찰은 유 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 한 혐의를 받는 공범 최 모 씨도 함께 송치했습니다. 지난 2월 초, 경찰 수사가 시작된 이후 넉 달 만입니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 유 씨는 기존에 알려진 것보다 2종 더 많은 총 7종의 마약류를 투약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기존에 유 씨는 대마·프로포폴·코카인· 케타민·졸피뎀 등 마약류 5종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아왔습니다. 그런데 경찰이 유 씨의 의료기록을 확인해 '미다졸람'과 '알프라졸람' 투약 혐의를 추가한 겁니다. 두 종 모두 수면 마취제나 불면증 치료제로 쓰이는 향정신성의약품입니다. 경찰은 지난달 말 유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이 기각했고 이후 경찰은 유 씨를 한 차례 더 불러 조사했지만 추가 구속영장을 신청하진 않았습니다. 유 씨가 전체적인 사실관계를 인정했고, 증거도 충분히 확보했다는 게 경찰의 설명입니다. 유 씨는 경찰 조사과정에서 대마 투약 사실 외에는 범행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코카인의 경우 유 씨의 모발 등에서 검출됐지만 유 씨는 투약 혐의를 부인하는 상황입니다. 경찰이 이번 사건과 관련해 수사한 피의자는 유 씨의 지인과 의사 등 모두 21명입니다. 경찰은 이중 해외 도피 공범에 대해 여권 무효화 조치와 인터폴 수배가 의뢰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원동희입니다. 영상편집:송화인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유아인 #검찰송치 #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