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현장 ] '어금니 아빠' 3차 조사…딸 수상한 행적?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뉴스현장 ] '어금니 아빠' 3차 조사…딸 수상한 행적?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뉴스현장] '어금니 아빠' 3차 조사…딸 수상한 행적? [출연 : 김광삼 변호사] 딸의 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어금니 아빠' 이 모 씨가 여전히 살인 혐의를 부인하는 가운데 이씨의 딸이 의식을 회복해 본격 조사가 시작되었는데요 김광삼 변호사와 함께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아버지 이 씨의 시신유기 과정을 함께한 혐의로 입건된 상태인 이 양 이 양이 전날 진행된 경찰 조사에서 아빠 이 씨의 범행을 시인하는 취지의 진술을 했다고요? [질문 2] 이 양은 피해자인 김 양뿐 아니라 다른 친구들에게도 접근을 한 것은 물론, 김 양을 집으로 데려온 뒤에도 다른 친구를 만나겠다면서 6시간 동안 김양을 이 씨와 단둘이 집에 남겨둔 것으로 확인됐다고 해요? [질문 3] 경찰이 공개한 CCTV 화면을 보면 이 양은 시신이 든 여행 가방을 부친과 함께 차량 트렁크에 싣는 등 태연하고 묵묵하게 범행을 돕는 모습인데요 이 양은 숨진 김 모 양을 자택으로 불러들이기도 했죠 일각에선 아이가 공범이라기보다 아버지와는 종속적인 관계로 사실은 아동학대의 피해자일 수도 있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이 양은 범행을 시인하는 취지의 진술을 했지만 피로를 호소하며 조사에 순순히 응하지 않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이 양의 진술이 사건의 진실을 밝혀줄 중요한 실마리가 될 수 있을까요? [질문 5] 이 씨의 친형 역시 동생의 유서를 인터넷에 대신 올려주는 등 행동의 동기가 석연치 않아 조사 중에 있는데요 자살을 목적으로 약을 먹기 전에 형에게 유서를 넘겨주고 이것을 인터넷에 게시 해 달라 하고 나서 자살시도를 한 것인데, 일반적으로 친형이라면 동생이 자살을 예고했을 때 당장 쫓아가서 뜯어말리는 게 정상 아닌가요? [질문 6] 이 씨의 아내 또한 미스터리 투성인데요 성폭행을 8년 동안 했다는 사람이 이 씨의 의붓아버지인 것이죠 아내의 말이 맞다면 과연 8년 동안 아내가 그와 같은 가족 구성원에게 성폭행을 당하는 걸 남편이 몰랐을 수가 있을지? 그리고 왜 이제 와서 신고를 남편 없을 때 아내가 하게 된 건지? 그리고 신고하고 나서 왜 또 투신자살을 한 건지 미스터리예요? [질문 7] 이 씨는 아내인 최 씨에게 성폭행 증거를 확보해야 하니 가해자와 성관계를 가지라고 종용했고, 이 문제로 부부가 심하게 다툰 것으로 전해졌죠? 이 씨 아내의 성폭행 고소 사건이 여중생 김양 사망 사건과 연관이 있을까요? [질문 8] 한편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기간을 연장할지 기간 만료에 따라 석방할지 결정할 법원의 심리가 오늘 진행되는데요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