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earch
노자도덕경 41장, 대기만성(大器晩成), 큰 그릇은 늦게 만들어진다.
노자도덕경 41장을 전체적으로 해설한 영상 박영규 인문학자가 전해주는 색다른 시선의 고전이야기
show
노자도덕경 41장, 대기만성(大器晩成), 큰 그릇은 늦게 만들어진다.
대기만성大器晩成 격언명구 = 큰 그릇은 늦게 이루어진다. Big figures succeed late.#shorts #큰그릇 #큰인물 #성공 #삼국지 #노자 #도덕경 #최염 #최림
노자에 물들다 - 도덕경 41장, 40장
노자 도덕경 제 41장
노자 도덕경(41장)
한문과 영어로 읽는 노자 도덕경 41장,下士聞道 大笑之 不笑 不足以爲道(하사문도 대소지 불소 부족이위도)
최동락의 노자(도덕경)강의 41강. (제41장, 동이(同異): 같으면서도 다르다.)
노자철학 입문 : 도덕경을 알기 위해 반드시 만나야 하는 지식
노자 도덕경 41장-동이장(同異章)
노자 도덕경26장, 경즉실본 조즉실군, 가벼우면 근본을 잃고 조급하면 군주의 자리를 잃는다.
노자도덕경71장, 지부지상, 알지 못한다는 사실을 아는 것, 그것이 가장 휼륭하다.
[이명권의 노자 도덕경 원문 강의] 노자 41장, 상사문도(上士聞道)와 도의 패러독스: 대기만성과 도의 모습들
다시 읽는 고사성어 #4 대기만성大器晩成
5분 시사고전 - 대기만성(大器晩成)
노자 도덕경 11장, 그릇이 비어있어야 물을 채울 수 있고, 방이 비어있어야 물건을 채울 수 있다.
노자 도덕경25장, 도법자연, 도는 자연을 법으로 삼는다.
노자 도덕경 40장, 반자도지동 약자도지용, 되돌아가는 것은 도의 움직임이고 약함은 도의 쓰임이다.
도덕경道德經 DaodeJing 선비수학자 제36장 장욕흡지將欲歙之 부드럽고 약한 것이 억세고 강한 것을 이기는 미명微明의 이치-참된 개성은 배려하는 마음 속에 있다-벼랑에 선 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