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겨울비 내리는 성탄절 이브…미세먼지 농도 높아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겨울비 내리는 성탄절 이브…미세먼지 농도 높아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날씨] 겨울비 내리는 성탄절 이브…미세먼지 농도 높아 겨울비 내리는 휴일입니다. 지금 전국에 오고 있는데요. 강한 비구름이 경상도 지방에 머물면서 이들 지역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굵은 빗줄기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온이 높아 대체로 비로 오겠지만 기온이 낮은 일부 내륙이나 산지로는 눈이 오겠습니다. 특히 강원도 곳곳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고요. 오늘 강원산지에는 최고 10cm, 영서지방 최고 5cm로 제법 많이 오겠습니다. 빙판길, 빗길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에 비나 눈이 오다가 오후 늦게 서쪽을 시작으로 밤에 그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후까지 높다가 차츰 옅어지겠지만 안개가 매우 짙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6도, 광주 12도, 부산 14도로 예년보다 높아 추위가 심하거나 하지는 않겠고요. 물결은 전해상에서 4미터로 거세게 이는 가운데 바람도 무척 강하겠습니다. 성탄절인 내일은 전국이 맑게 개지만 찬바람이 쌩쌩 불면서 종일 춥겠습니다. 또 주 중반에 영하 10도 안팎의 한파가 밀려들겠고요. 이번 주는 맑은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김조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